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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분양

    신규회원권과 시중회원권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신규회원권은 저희 한화리조트 본사 및 지사 등을 통하여 신규로 구입한 회원권을 말하며, 시중회원권은 회원권 거래소, 지인 등을 통하여 구입(명의개서)한 회원권을 말합니다.

    즉 자동차와 비교할 경우 신차와 중고차의 차이와 유사합니다.

    시중회원권의 경우 신규회원권에 비하여 가격은 저렴하지만 해당 회원권의 잔여 입회기간만큼 회원자격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신규회원권의 각종 신규 입회 혜택들이 승계되지 않습니다.

    반면 기존 회원의 이용 실적 등은 다음 소유자에게도 승계되어 만약 이전 소유회원의 이용실적이 불량(잦은 예약부도 등으로 관리점수가 삭감된 경우 등)할 경우 극성수기 추첨예약 시 불이익을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 분양

    시설관리비를 부과하지 않는 회사도 있던데요?

    현재 콘도업계에서 당사와 같은 시설유지관리료 제도를 시행하고 있는 회사는 불과 몇 군데에 불과합니다.

    이는 한화호텔&리조트가 콘도업계에서 주도적인 위치의 리딩 기업으로 제도 시행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일찌감치 인식하여 왔던 결과입니다.

    만약 시설유지관리 제도를 시행하지 않고 콘도를 운영하면 시간이 지날수록 시설의 노후화가 가속화되어 콘도 이용에 불편함을 끼치고 재산가치의 저하로 인하여 결국 이는 회원에게 손해가 됩니다.

    실제로 시설관리 유지료를 부과하지 않은 타 회사들의 경우 최근 노후화된 리조트 개보수 비용을 회원에게 청구하여 전가한 사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시설유지관리 제도를 통해서만 기업과 고객 자산의 영속성 확보가 가능하며 회원의 권리(이용 및 재 산권)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한화리조트/설악 쏘라노 리모델링의 케이스에서 볼 수 있듯이 저희 한화호텔&리조트는 끊임없이

    시설을 유지/보수하고 개선함으로써 시설의 가치를 유지하고 향상시키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비용을 회원에게 전가하지 않고 회사의 비용으로 투자합니다.

     

  • 분양

    회원제와 공유제 중 어느 것이 고객에게 유리한가요?

    콘도미니엄은 해당 건축물의 건축 및 유지를 통해서만 운영이 가능한 사업입니다.

    콘도미니엄도 일반 건축물과 마찬가지로 건물 준공 후 기간이 경과할수록 점차 노후화가 진행되고 시설의 개, 보수 작업도 계속해 나가야만 건축물 본래의 이용 목적에 맞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의 재산인 콘도 시설물의 유지 관리를 위한 시설 유지 관리료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시설유지관리계약은 입회기간에 준하며, 신규입회 계약 시 입회기간 동안의 시설유지관리료를 면제하고, 입회기간 종료 후 재계약 시 시설유지관리계약에 따른 비용을 요청드리고 있습니다.

    ※ 시설관리유지료 징수 법적근거 민법상(위임)규정 (민법 제687-688)에 의한 ''비용상환청구권''에 따라 재산권 소유자인 회원에게 시설 개/보수 비용 부과

     

  • 분양

    패밀리와 스위트, 로얄의 평형은 어떻게 되나요?

    한화리조트 전국 각 사업장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보통 패밀리는 설악 23평에서 해운대 32평까지 있습니다.

    스위트는 30평형대이고, 로얄은 40~50평대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패밀리는 방2, 욕실1, 거실 로 이루어져 있고, 스위트는 방2, 욕실2, 거실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그리고 로얄은 방3, 욕실2, 거실 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분양

    회원제(M/S)와 공유제(O/S)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쉽게 설명드리면 아파트 매매와 전세의 차이입니다.

    공유제는 지분소유권 등기함으로써 회원님의 소유가 되는 것이고, 회원제는 아파트 전세처럼 입회기간동안 보증금을 내시고 회원자격으로 벨버디어(한화리조트)를 이용하시고, 만기 시 보증금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20년 만기 후 연장을 원하실 경우, 회원제는 20년 후 물가 상승률 대비 시가 차액만큼 추가 비용과 취득세를 다시 납부하셔야 합니다.

    공유제는 지분소유권 등기를 함으로써 평생 소유의 개념이 있고, 20년 후 분양금이 인상되더라도 그 비용을 더 지불할 필요가 없고, 시설유지관리비 정도만 충당하시면 됩니다.

    요즘 콘도회원권은 순수목적의 즐기기 위함으로 구매를 하시기 때문에 자손에게 상속이 가능한 공유제를 많이 선호하는 편입니다.

    분양하는 회사의 재무구조가 튼실해야만 공유제 판매가 가능합니다.

    혹시 회사가 파산위기에 처했을 때 공유제는 변제 우선순위를 받습니다.

    공유제(O/S, Ownership)회원권과 회원제(M/S, Membership)회원권의 이용권리는 기본적으로 동일하며, 벨버디어(한화리조트)의 경우 가입 시 고객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구분

    멤버쉽(M/S, 회원제) 

    오너쉽(O/S, 공유제) 

    정 의 

    "입회보증금이라는 반환성 무이자장기

    부채를 근거로 회원에게시설이용권 부여" 

    "분양회사가 시설을

    매각지분 소유권을 회원에게 양도"

    개 념 

    회원가입(전세개념) 

    부동산매매(소유권이전) 

     등기권리

     회사

     회원지분등기

    가격구성

     입회금+기타

     분양금+기타

     해당세금

     취득세,농특세

    취득세,농특세,등기비용 

     법적보장

     취득세,농특세

    재산권 법적보장(등기이전) 

     양도, 양수 상속

     가능

     가능

     소유 기간

     10년 또는 20

     평생소유(반영구적)

     입회기간 만기시

     10년 또는 20

     "평생소유(부동산 관리계약 갱신)" 

     운영회사 부도시 

     이용권리 보장, 보증금 반환지연

    이용권리 및 등기권 보장 

     타회사의 인수시 

     회원자격 승계

    이용권리 및 등기권 보장

     파산 처분후 변제시

    등기제보다 채권변제 후순위

    소유권 이전되었으므로 무관

     

     

     

     

  • 벨버디어

    벨버디어를 분양 받으면 벨버디어만 쓸 수 있는 건가요?

    그런 것은 아닙니다. 전국 한화리조트 12개 체인 모두 이용가능 하십니다.

    체인이 틀리더라도 분양가격과 혜택은 모두 동일합니다.

     

  • 분양

    계약 후 회원카드와 회원증은 언제 받을 수 있나요?

    회원카드와 레포츠카드는 계약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받으실 수 있으며 회원증은 계약일로부터 한달 이내에 콘도협회 승인 후 발송해 드리고 있습니다.

     

  • 분양

    구좌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1/12구좌는 1 1객실을 12분의 회원님들께서 나누어 쓰신다는 의미입니다.

    1/12구좌, 1/17구좌의 구분은 1년동안 회원님이 이용하실 수 있는 이용일수에 따라 구분되는데 1/12구좌는 연간 30일 이고, 1/17구좌는 21일입니다.

    성수기, 연휴등 시즌에 따라 이용일수 차이가 있습니다.

     

  • 분양

    취득세는 어떻게 내나요?

    계약일로부터 30일 이내에 분양 받으신 사업장의 관할구청에서 지로로 보내드립니다.

    은행에서 납부 해주시면 됩니다

    , 벨버디어 / 르 씨엘 공유제 회원권은 완공 후 취득세 관련 절차가 진행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02-789-5415(김국화 사원)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분양

    공유제(O/S) 회원권의 등기처리는 언제 되나요?

    계약일로부터 30일 이내에 담당 법률사무소에서 연락이 갈 예정입니다.

    연락 후, 회원님 보관용 계약서와 등본을 우편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 벨버디어 / 르 씨엘은 완공 후 등기절차가 진행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02-789-5411(이슬 사원)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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